서울 첫눈, 첫눈 오면 '지름신'내린다…방한용품 2배증가↑ '방한용품 살펴보니?'
↑ 서울 첫눈/사진=연합뉴스 |
첫눈이 오는 날 소비자들은 온라인쇼핑을 평소보다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5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www.gmarket.co.kr)의 분석 결과, 지난해 서울 지역 첫눈 관측 시점인 11월 14일 서울 거주 소비자들의 구매량은 직전 주 같은 요일과 비교해 46%, 하루 전보다 28% 늘었습니다.
2013년에도 서울에 첫눈이 온 11월 18일 G마켓 판매량은 직전주 대비 19%, 전일(17일)의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구매량뿐 아니라 작년 서울 첫눈 당시 평균 구매액도 1주일전, 1일전과 비교해 각각 14%씩 늘었다. 첫눈의 영향으로 전반적 씀씀이가 커진 것입니다.
지난해 첫눈 오는 날 많이 팔린 폼목은 ▲ 핫팩·손난로 ▲ 문풍지 ▲ 단열시트(뽁뽁이) ▲ 털실내화 ▲ 믹스커피 ▲ 컵라면 ▲ 호빵 등이었습니다.
여행
한편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첫눈을 계기로 본격적으로 월동 준비에 들어가는 고객들이 많기 때문에 유통업계에서는 첫눈 시점에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