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생활/건강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다 오후 맑아져…미세먼지 농도 '보통'

기사입력 2016-02-23 07:20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다 오후 맑아져…미세먼지 농도 '보통'
오늘의 날씨/사진=기상청
↑ 오늘의 날씨/사진=기상청

화요일인 23일 전국이 기압골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 고기압 영향을 점차 받겠습니다.

전국이 흐리다 오후에 점차 맑아지겠으나 강원 영서남부와 충청남북도에는 아침까지 눈이나 비(강수확률 60%)가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강원 영동은 동풍의 영향으로 밤부터 눈(강수확률 60∼70%) 소식이 있습니다.

아침까지 경기도와 전라남북도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24일까지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 경북 북동 산간에는 다소 많은 눈이 쌓이겠습니다. 빙판길이 예상되니 시설물 관리와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날 오전 5시부터 24일까지 적설량은 강원 영동·경북 북부 동해안·경북 북동 산간 3∼8㎝, 경북 남부 동해안과 울릉도·독도 1∼5㎝, 강원 영서남부·충북·경남 동해안은 1㎝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이날 낮부터 24일 오전까지 서해안과 남해안에는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동해안과 일부 내륙에도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에 신경 쓸 필요가 있습니다.

오전 5시 현재 전국 기온은 서울 1.1도를 비롯해 인천 1.7도, 수원 1도, 강릉 3.5도, 춘천 영하 0.6도, 세종 1.2도, 대전 2.1도, 청주 1.3도, 전주 3.1도, 광주 3.3도, 대구 3.1도, 부산 5.3도, 울산 5.4도, 창원 3.5도, 제주 6.6도 등입니다.

낮 최고기온은 4도에서 12도로 전날과 비슷하겠습니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고,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습니다. 건강관리에 유의하라고 기상청은 당부했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2.0∼4.0m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그밖의 해상에서는 0.5∼3.0m로 일겠습니다. 이날 낮부터 먼바다를 중심

으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유의해야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되나 북서풍으로 타고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수도권·강원권은 오전, 충청·호남권은 낮에, 제주권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 농도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