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스타 최준용 기자] YG 엔터테인먼트(이하 YG)의 캐릭터인 ‘크렁크’(krunk)가 26일, 피자와 맥주를 테마로 한 ‘PBA’(PIZZA & BEER ASSOCIATION 이하 PBA) 1호점을 오픈한다.
‘PIZZA & BEER ASSOCIATION’의 약자로 ‘피자&맥주 연합’을 뜻하는 PBA는 YG의 대표 캐릭터로서 그 동안 크렁크가 추구해온 ‘패셔너블’ ‘힙합’ ‘스트릿문화’ ‘고칼로리 음식’에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를 테마로 한 F&B매장이다. 특유의 트렌디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이태원 경리단길에 오픈하게 됐다.
PBA는 단순히 크렁크 캐릭터가 담긴 제품과 음식을 판매하는 곳이 아닌 크렁크가 ‘피자&맥주 연합’의 연합회장으로서, 본인이 좋아하는 피자와 맥주를 사람들과 함께 먹고 마시는 편안하고 자유로운 공간으로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대표메뉴로는 쫄깃하고 폭신한 도우에 트러플오일과 양송이버섯이 들어간 머쉬룸 트러플 피자, 라구소스에 2가지 치즈를 듬뿍 넣은 라구 치즈 피자가 있다. 맥주 역시 국내 유명 브루어리 ‘더핸드앤몰트’(TheHand&Malt)와 공동으로 생산한 고품질의 맥주로 ‘엑스트라 스페셜 에일’ ‘벨지안 위트’ 등 크래프트(수제)맥주와 크렁크 캐릭터로 브랜딩된 유니크한 캔맥주 등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PBA 1호점은 오픈 프로모션으로 PBA맴버쉽 카드를 소지한 회원에 한에 맥주 15% 상시할인을 제공한다. 운영시간은 오후 1시부터 새벽2시이며,
크렁크는 이하이의 '잇츠 오버' 뮤직비디오를 통해 팬들에게 처음 소개된 계기로 YG의 대표 캐릭터로 발전했다. 한국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에 오픈한 테마 매장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최근에는 니베아 광고 모델로도 발탁되는 남다른 사랑을 받고 있다.
최준용 기자 cjy@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