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베개 리딩 브랜드 '가누다(KANUDA)'가 대국민 건강 증진을 위한 미병 캠페인에 참여해 수면장애 극복 노하우를 선보인다.
가누다는 건강·의료 전문 미디어 매경헬스가 주관하는 '미병, 건강하지 못한 자'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수면 건강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병이란 건강한 상태와 질병 상태의 중간 단계를 의미한다. 질병 전 단계로 질환이라 정의하기는 어렵지만 그렇다고 건강한 상태도 아닌 회색지대를 말한다. 미병 캠페인을 통해 제작되는 웹툰은 총 12편으로 뇌졸중, 지방간 등 다양한 질환의 미병 사례들이 등장한다.
이번 캠페인은 미병 관련 웹툰 콘텐츠 제작 및 배포를 통해 미병의 올바른 대국민 인식 함양을 골자로 하고 있다. 주요 질환의 전조 증상인 미병 사례를 집중 조명하며 이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자는 취지다. 웹툰은 6월 19일 1화 연재를 시작으로 오는 8월 말까지 전편 모두 공개될 계획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건강보험진료비 지급 자료 분석 결과에 따르면 최근 3년 동안 수면장애로 진료 받은 환자 수가 15.8% 증가했다. 가누다는 미병 사례의 하나인 수면장애 진료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이번 캠페인 참여를 결정하게 됐다.
가누다는 웹툰 주인공이 겪는 수면장애 미병 사례를 통해 수면의 질과 양을 향상시키는 방법, 효율적인 수면 도구 선택 등을 소개한다. 아울러 수면장애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만성피로, 주간졸림증 등을 언급하며 내게 최적화된 베개 사용법, 올바른 수면 자세 등도 공개할 예정이다.
가누다 관계자는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베개는 정상적인 C형 목 커브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자신의 신체에 꼭 맞는 기능성 베개나 침구를 선택하여 사
[ 매경헬스 원진재 기자 ] [ wjj12@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