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기반 개인 맞춤 헬스케어 브랜드 리진스타일은 11월 3일 매경교육센터에서 헬스케어 전문가 ‘리진 스타일리스트’ 모집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리진스타일의 차별화된 유전자 헬스케어 서비스와 사업 비전을 소개하고 함께 사업을 선도해나갈 전문가 ‘리진 스타일리스트’를 모집한다.
◆ ‘리진 스타일리스트’, 헬스케어 전문가의 탄생
리진스타일은 유전자 검사를 기반으로 개인에게 맞는 건강관리법을 제공하는 맞춤 헬스케어 브랜드로 유전자 헬스케어 전문가 ‘리진 스타일리스트’를 양성해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의료기관에서만 가능했던 유전자 검사가 지난 해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피부노화, 탈모 등 총 12가지 건강관리의 주요 항목에 한해 비의료기관에서도 시행할 수 있는 ‘개인 의뢰(DTC, Direct To Customer) 유전자 검사’가 허용되면서 헬스케어 시장에 새로운 아이템으로 떠올랐다. 리진스타일은 단순히 유전자 검사로만 끝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의 설명과 건강관리법까지 제공하면서 호평을 받고 있다.
‘리진 스타일리스트’는 리진스타일의 차별화된 맞춤 헬스케어 서비스의 핵심이다. 헬스케어 시장에 특화된 국내 유일 헬스케어 전문가로 개인의 유전적 특징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운동법, 식습관 등 종합적인 맞춤 건강관리 방법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
소비자에게 정확한 건강지식을 전달해야 하는 리진 스타일리스트는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한다. 본사에서는 헬스케어 산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시작으로 유전자 검사, 건강기능식품, 유형별 맞춤 식품 등 전문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 본사 지원 받으면서 수익창출
전문 교육과정을 이수한 리진 스타일리스트는 지역별 프랜차이즈 지점 소속으로 활동하게 된다. 본사와 프랜차이즈 지점에서는 리진 스타일리스트가 확보한 고객이 꾸준히 서비스를 이용하고 제품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게 정기적인 해피콜을 통한 상담으로 고객관리를 지원한다. 한번 등록된 고객은 담당 리진 스타일리스트가 바뀌지 않기 때문에 한명의 고객으로도 지속적인 수익창출을 기대할 수 있다.
리진스타일 관계자는 “리진 스타일리스트는 리진스타일의 모든 서비스와 제품을 독자적으로 판매하는 헬스케어 전문가로 다양한 방면에서의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미래 헬스케어 리더가 될 수 있는 기회를 잡길 바란다
한편, 모집 설명회는 11월 3일 오후2시 충무로역 매일경제 교육센터 2층 100강의장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자세한 모집 설명회 정보 및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매경헬스 서정윤 기자 ] [ sjy1318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