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제조유통 전문 기업 (주)파코메리는 2월 27일 매경교육센터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 뷰티스테이의 신개념 사업모델 ‘헬스&뷰티 토탈 솔루션’을 소개하는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제품판매 위주의 기존 H&B(헬스&뷰티)스토어 형식에 파코메리만의 뷰티케어 서비스와 유전자 건강체크를 접목시킨 신개념 ‘헬스&뷰티 토탈 솔루션'을 소개하고 시장선점을 위한 현황 분석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된다.
H&B스토어는 건강과 미용에 관련된 여러 브랜드의 제품을 한곳에서 판매하는 것으로 최근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20~30대 젊은 층에서도 화장품을 구매할 때 브랜드숍을 가는 것이 아니라 H&B스토어를 찾는 경우가 늘고 있는 추세다.
뷰티스테이는 H&B스토어 형식에 뷰티 관련 서비스와 유전자 건강체크를 통한 건강관리까지 한번에 가능한 ‘헬스&뷰티 토탈 솔루션’을 선보였다. ‘헬스&뷰티 토탈 솔루션’는 단순히 건강과 미용에 관련된 제품, 건강기능식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유전자 건강체크를 통해 개개인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맞춤 건강관리법을 찾아주는 서비스다.
‘유전자 건강체크’는 국내 최초 유전자 분석기반 건강기능식품 리진스타일의 헬스케어 서비스로 구강상피세포를 통한 단 한번의 검사로 나의 유전적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포함해 피부탄력, 색소침착, 피부노화 등 피부건강에 이르기까지 12가지 항목에 대한 유전적 특성을 확인할 수 있다. 피부에 좋다고 무작정 콜라겐이 많은 음식을 섭취할 것이 아니라 유전적으로 콜라겐이 빠르게 파괴되는 유형인지 아닌지 유전자 건강체크를 통해 확인하고 대처할 수 있는 것이다.
뷰티스테이의 ‘헬스&뷰티 토탈 솔루션’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H&B시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뷰티 관련 서비스와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구매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All in one) 서비스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기존 뷰티스테이의 피부, 두피케어는 관련 자격증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관련업계 종사자가 아니면 창업을 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다. 하지만 유전자 건강체크를 접목시킨 ‘헬스&뷰티 토탈 솔루션’은 간단한 구강상피세포 채취를 통한 유전자 검사로 소비자에게 피부, 두피, 건강관리법까지 제공할 수 있어서 창업의 장벽을 낮췄다.
한편, 이번 창업설명회는 2월 27일 화요일, 충무로역 매경교육센터에서 2시부터 진행된다. 상세한 사업설명회 내용은 파코메리 가맹사업본부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 매경헬스 편집부 ] [ mkhnews@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