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진스타일 홈페이지 |
뼈의 밀도는 30세 전후를 정점으로 5년마다 2%씩 줄어든다. 여성은 폐경 이후 골밀도 감소율이 3배 이상 증가하는데, 이렇게 뼈의 강도가 약해지면 가벼운 충격에도 골절되기 쉽다.
칼슘은 뼈 건강에 핵심적인 미네랄이다. 골밀도가 뼛속 칼슘 함유량과 비례하기 때문이다. 칼슘은 우유, 치즈, 뱅어포 등의 식품에 다량 함유돼 있으나 음식물 섭취로 이뤄지는 흡수율은 약 25%에 불과하다. 칼슘이 제 기능을 발휘하기 위해선 다른 영양소들의 도움이 필요하다.
비타민D는 대장에서 칼슘을 흡수시키고 콩팥에서의 재흡수를 돕는다. 이 영양소가 결핍되면 칼슘을 아무리 많이 섭취해도 체내 흡수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는다. 마그네슘은 칼슘, 비타민D 모두와 상호작용해 칼슘이 뼈에 잘 축적되도록 돕고 비타민D의 활성을 극대화한다. 또 전신으로 칼슘을 운반하고 혈중 칼슘 농도를 조절하며 뼛속 칼슘 유출을 막는다. 망간은 뼈 형성에 필요한 효소들을 활성화하는 무기질로 칼슘과 함께 섭취하면 뼈 건강에 도움이 된다.
칼슘의 효율적인 보충을 위해서는 앞서 설명한 바와 같이 마그네슘, 비타민D, 망간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들 영양소는 어느 하나가 부족하면 전체적인 흡수율이 저하되는 특성이 있어 균형 잡힌 영양섭취가 중요하다. 그러나 음식물을 통해 필요량만큼 영양소를 충족하기란 쉽지 않다. 이때 건강기능식품을 이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리진스타일의 ‘칼슘마그네슘비타민D망간’은 4가지 영양소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성분비율을 최적화한 건강기능식품이다. 칼슘과 마그네슘 흡수의 이상적인 비율인 2대 1로 제조했으며 비타민D와 망간까지 배합돼 칼슘의 흡수를 촉진한다.
주원료인 칼슘은 아이슬란드 청정해역 해조류에서 추출했다. 벌집형 구조라 소화와 흡수가 잘 되며 합성 탄산칼슘보다 안전성 부분에서 뛰어나다. 천연원료인 만큼 칼슘 대사에 필요한 여러 미네랄까지 자연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비타민의 경우 Quali-D 인증을 획득한 DSM사의 프리미엄 비타민D3를 사용했다. 비타민D3는 비타민D2보다 체내활성도 및 흡수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엄선한 원료들은 GMP 인증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됐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검사를 마쳤다.
리진스타일은 “‘칼슘마그네슘비타민D망간’은 식사만으로 결핍되기 쉬운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망간을 한 번에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며 “주요 원료인 해조칼슘은 식품 중 칼슘흡수율이 우수하고 중금속 우려가 적어
한편, 리진스타일은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6월 15일까지 소비자가 35,000원에서 10%이상 할인된 29,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 매경헬스 송나은 기자 ] [ hoogy003@mkhealth.co.kr ]
[ⓒ 매경헬스 & mkhealth.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