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이 나날이 발전하면서 의료, 과학, 생활 등 다양한 분야에 접목되고 있다. 뷰티 분야에서도 디지털 기술이 활용되면서 여성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옷을 구매하기 전 내 체형에 어울리는지 가상으로 확인해 볼 수 있는 '가상코디' 프로그램은 패션업계에서 참신한 아이디어와 실용성으로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이어 메이크업 시장에도 '가상' 프로그램이 생겨나면서 화제가 되고있다. 최근 암웨이의 글로벌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아티스트리(ARTISTRY)는 가상 메이크업이 가능한 '아티스트리 뷰티' 앱을 출시했다. 이 앱은 셀카를 통해 가상 메이크업과 피부 분석이 가능하다.
↑ 아티스트리 뷰티 앱 |
아티스트리 뷰티는 최신 디지털 기술로 개개인의 스킨케어 니즈를 분석하고, 최적의 아티스트리 제품을 추천해 주는 뷰티 전문 애플리케이션이다. 아티스트리 뷰티앱으로 셀카를 찍으면 피부 분석 시스템이 주름, 잡티, 피부결, 다크서클 점수로 피부 건강상태를 즉각적으로 분석하고, 피부 고민에 맞는 퍼스널라이즈드 스킨케어를 제안해 준다.
가상 메이크업 기능도 체험할 수 있다. 아티스트리의 여러 색조 제품이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지 가상으로 사진에다 적용해 볼 수 있으며, 마음에 드는 제품은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 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화장에 자신이 없는 사람이라면 미리 완성되어 있는 각종 메이크업 필터를 다운로드 받아 원터치로 적용할 수도 있다.
한국암웨이 아티스트리 마케팅 안세진 부장은 "아티스트리 뷰티는 제품을 깐깐히 따져보고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한편, 쇼핑의 재미도 놓치고 싶지 않아 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앱"이라며, "언제 어디에서라도 손 안에서 간편하게 아티스트리의 다양한 솔루션과 제품을 체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암웨이 김장환 대표이사는 “한국암웨이는 AI로봇 도입, 모바일 게임 출시 그리고 가상현실 기능을 도입한 아티스트리 뷰티 앱까지 밀레니얼 세대에
한편, 아티스트리는 뷰티 앱 출시를 기념하여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암웨이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정윤 기자 [ sjy1318s@mkhealth.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