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N과 매경헬스가 암환우의 치료비를 지원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제3회 암투병 수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암정복보고서 카페와 중입자치료지원센터코리아, 일본입자선암상담클리닉, 일본 메디넷, 일본입자선면역클리닉, 한일선진의료포럼이 후원합니다.
‘암은 육체적 질병이면서 심인성 질병이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심리적 케어는 암을 이겨내는데 매우 중요한 비중을 차지합니다. 암 환우를 전문으로 하는 상담 서비스, 신앙 생활, 환우회 등 암환우들의 커뮤니티가 존재하는 것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입니다.
암투병 수기 공모전은 암 환우가 자신의 경험, 생각과 느낌을 글로 표현하면서 정신적 고통을 이길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됐습니다. 또한 환우를 간병하는 가족으로서 겪은 진솔한 사연을 외부와 공유하는 기회를 통해 암 투병에 대한 사회적 지지와 공감대, 관심을 형성하고자 했습니다.
암투병 수기 공모전은 정서적 측면뿐 아니라 경제적 측면에서도 암환우를 지원합니다. 암은 치료기간이 길 뿐 아니라 치료비용도 수천만 원대를 웃돌 정도로 비싸 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막대한 부담을 안깁니다. 이에 제3회 암투병 수기 공모전은 힘겨운 투병생활을 견뎌내고 있는 환우들에게 치료비를 지원하고 응원하고자 1800만원 규모의 상금을 마련했습니다.
제3회 암투병 수기 공모전에 참가하고자 하는 사람은 매경헬스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 받거나, A4용지
당선자는 개별 통지되며, 시상식은 11월 30일 오후 2시 서울 선정릉역 라마다 서울호텔에서 ‘면역치료의 해법’이란 주제로 열리는 제9회 암정복 국제 세미나에서 진행됩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양해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