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정일 장춘 출발…정상회담 가능성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창춘역을 출발해 선양으로 향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9개월만에 북-중 정상회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 로버트 킹 인권특사 24일 북한 방문
로버트 킹 미국 대북인권특사가 오는 24일부터 북한을 방문할 예정인 가운데, 북미 관계 개선 방안이 나올지 주목됩니다
▶ "헬기장에 고엽제 묻어"…불안 고조
전직 주한 미군이 경북 칠곡 미군기지 주변 헬기장에 고엽제를 묻었다는 증언 이후 지역 주민들의 불안감이 갈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 이건희 회장 "평창 유치, 좋은 반응"
스위스에서 열린 2018 동계올림픽 후보도시 테크니컬 브리핑에 참석했던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평창 유치 활동에 만족감을 표시했습니다.
▶ "오염수 또 방출"…UN 전반조사 착수
후쿠시만 1원전 3호기에서 지난 10일부터 이틀간 250톤가량의 방사능 오염수가 추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된 가운데, 유엔이 일본 원전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지진현장 방문…"교포 참정권 당연"
일본 센다이시 일대의 대지진 피해 지역을 둘러본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 재난 극복 과정에서 일본 국민 못지않은 역할을 한 우리 동포에게도 참정권을 주는 것이 당연하다"고 강조했습니다.
▶ "휴대전화 개인정보 140만 건 해킹"
국내 최대 휴대전화 전문 웹사이트인 '세티즌'이 해킹돼 회원 140만 명에 대한 개인 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경찰 조사결과 확인됐습니다.
▶ 밤새 비 그쳐…내일 야외 활동 무난
영동과 영남지방을 제외한 전국 대부분 지역은 오늘밤 비가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내일은 나들이하기에 좋은 날씨를 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