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준금리 0.25%p 인상 "물가 억제"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0.25%포인트 인상해 연 3.25%가 됐습니다.
이번 인상은 치솟는 물가를 방치하기 어렵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풀이됩니다.
▶ 대규모 '등록금 집회'…충돌 없어
'반값 등록금' 실현을 요구하는 대학생들과 시민단체들이 광화문에서 대규모 집회를 벌이고 있습니다.
경찰이 도보 행진이 없을 경우 집회를 허용하기로 함에 따라 우려했던 충돌은 없는 상태입니다.
▶ 미군 반환 85개 기지 환경 조사
국방부가 환경조사가 실시되지 않은 채 반환된 미군기지에 대해 10월부터 환경조사에 나섭니다.
춘천에 있는 캠프 페이지는 고엽제 매립 의혹이 있는 만큼 추가 조사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 사법개혁안 합의 무산 가능성
중수부 폐지 합의 문제를 놓고 사법개혁특위에서 여야 간에 진실공방이 벌어졌습니다.
이에 따라 다른 사법개혁안에 대한 합의도 무산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 독일 "새싹이 변종대장균 질환 주범"
변종 대장균으로 인한 전체 사망자가 30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독일 보건당국은 변종 대장균 질환의 주범으로 다시 새싹 채소를 지목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이, 토마토, 양배추 등에 대해 내려졌던 경보는 해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남부 장마 시작…시간당 10mm 비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시간당 최고 10mm의 장맛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제주 산간엔 최고 80㎜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 인출사태 사흘째…당국, 자제 당부
프라임저축은행
금융당국은 가능한 모든 방안을 강구해서 지원하겠다며, 5천만 원 이하 예금자에게 진정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 프랑스 한류 팬들, 드골공항 점령
한류 바람이 아시아를 넘어 유럽으로 번지고 있습니다.
'케이팝' 스타로 불리는 한국 가수들을 보기 위해 프랑스 팬 1,000여 명이 파리 드골공항을 가득 메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