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철수-박원순 오늘 '단일화' 회동
안철수 서울대 교수와 박원순 변호사가 이르면 오늘 회동을 갖고 후보 단일화와 관련한 문제를 논의합니다.
안 교수는 박 변호사와 만난 뒤 서울시장 출마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곽노현 교육감 오늘 오후 재소환
검찰은 오늘 오후 곽노현 서울시 교육감을 다시 소환해 조사할 예정입니다.
곽 교육감이 박명기 교수에게 전달한 2억 원의 대가성 여부와 출처 등을 집중 조사할 방침입니다.
▶ "사법부의 급격한 변화 옳지 않아"
양승태 대법원장 후보자는 오늘 국회 인사청문회에서 사법부의 급격한 변화는 바람직하지 않으며, 사법부의 속성과도 맞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 유럽증시 폭락…코스피도 하락세
유로존 국가들의 재정위기와 세계 경기침체 장기화 우려로 유럽증시가 폭락했습니다.
코스피도 장중 한때 1,750선이 무너지는 등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 수해 지원물자 15일 북한 간다
정부는 오는 15일 수해지원 물자를 보내겠다는 뜻을 북측에 전달했습니다.
통일부는 추석 연휴 직후에 영유아용 영양식 20만 개를 보내겠다며 북측에 물자 인도 장소를 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허용 의무화
만 6세 이하의 영유아가 있는 근로자가 육아휴직 대신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을 신청하면 사업주는 특별한 경영상의 이유가 없는 한 의무적으로
▶ 위암 내시경 시술 중단…'대혼란'
주요 대형병원들이 건강보험 적용에 반발하며 내시경 수술을 중단해 큰 혼란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 초가을 날씨 지속…귀성길 전국 비
아침·저녁엔 선선하고 낮에는 맑고 더운 전형적인 초가을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인 귀성이 시작되는 주말엔 전국적으로 비가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