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미 고위급대화 내주 베이징 개최
북한과 미국이 오는 23일 중국 베이징에서 3차 고위급대화를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양측은 지난해 말 사실상 합의한 것으로 알려진 북한의 비핵화 사전조치 이행 동의와 미국의 대북 영양지원 등을 추가 논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중국 내 탈북자 24명 북송 위기"
북한을 탈출해 중국으로 건너간 탈북자 24명이 북한으로 송환될 위기에 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들 탈북자 가운데 10명은 우리나라 국가인권위원회에 긴급 구제를 요청했습니다.
▶ 박근혜-한명숙 '공격 모드' 전환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이 FTA를 폐기하겠다는 사람들에게 나라를 맡길 수 없다며 본격적인 대야 공세에 나섰습니다.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도 공격의 초점을 박 위원장에게 맞춰 두 여성 지도자의 대결에 날이 서고 있습니다.
▶ "포퓰리즘 적극 대응"…'공적자금' 보상
이명박 대통령은 저축은행 피해구제 특별법 제정 등 이른바 포퓰리즘 법안에 대해 각 부처가 적극 대처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반면, 정치권은 저축은행 피해를 세금으로 보상하는 방안을 추진하는 등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 법관들 집단행동…오늘부터 판사회의
페이스북에 대통령을 비하하는 글을 올린 서기호 판사의 재임용 거부와 관련해 일
오늘부터 판사회의가 3년 만에 열립니다.
▶ 전국 오늘도 '포근'…남부지방 눈·비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이 영하 1도, 낮엔 영상 7도까지 오르는 등 평년기온을 2~3도가량 웃돌겠습니다.
충청 이남지방은 오전까지 비나 눈이 오는 곳이 많겠고, 일부 산간지역엔 눈이 조금 쌓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