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희중 전 청와대 부속실장 오늘 소환
이명박 대통령을 15년 동안 보좌한 김희중 전 청와대 부속실장이 저축은행 금품 수수 혐의로 오늘(20일) 오전 10시 검찰에 소환됩니다.
검찰은 김 전 실장의 혐의를 입증할 구체적인 단서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 안철수, 비서실장 인선…진용 구축
어제 대담집을 발간하며 사실상 대선출마를 선언한 안철수 서울대 교수가 비서실상 인선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정치권에선 안 원장이 본격적인 대선진용 구축에 나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금속노조 오늘 파업…15곳서 출정식
자동차 노조가 참여하는 전국금속노조가 오늘 오후 2차 총파업에 들어갑니다.
지난 13일 1차 총파업에 나섰던 사업장 대부분이 참여하고, 이번에는 서울과 울산 등 15개 지역에서 대규모 출정식도 열립니다.
▶ 아사드 TV 출연…시리아 제재 무산
도피설이 나돌던 시리아의 알 아사드 대통령이 신임 국방장관 취임식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회부된 시리아 제재안은 중국과 러시아가 기권하면서 통과에 실패했습니다.
▶ '비리경찰' 경징계…제 식구 감싸기
수배 중인 불법 안마시술소 업주에게 수사 정보를 흘린 정황이 있는 경찰관에 대해 감봉 3개월의 가벼운
경찰의 제 식구 감싸기라는 지적이 일고 있습니다.
▶ 남부 폭염특보…경남 내륙 소나기
오늘은 서울 한낮 기온이 29도까지 오르는 등 다시 더위가 시작되겠고, 남부 일부지방은 폭염특보도 발효되겠습니다.
경남 내륙에는 오후부터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고, 서울 등 수도권에서도 산발적으로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