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17일) 지명된 장관 내정자들.
어떤 인물들이고, 어떤 생각들을 갖고 있는지 MBN이 직접 만나봤습니다.
김은미 기자입니다.
【 기자 】
장관 내정자들은 한목소리로 박근혜 당선인의 공약을 충실히 이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인터뷰 : 현오석 / 경제부총리 내정자
- "박근혜 정부의 성장과 복지에 선순환을 통해서 중산층을 복원하고 또 더 나아가서 국민행복시대를 여는 하나의 밑거름이 되도록…."
▶ 인터뷰 : 윤상직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내정자
- "통상, 산업, 자원을 아우르는 그런 실물경제 정책을 적극 추진해서 경제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앞당기겠다…."
또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자신이 맡은 부처 현안에 대해 고민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 인터뷰 : 서승환 / 국토교통부 장관 내정자
- "지금 국토, 교통 쪽에는 현안도 많은 시점입니다. 이런 시점에서 후보자로 지명이 돼서 막중한 책임감을 느끼고…."
▶ 인터뷰 : 진영 / 보건복지부 장관 내정자
- "국민행복을 추진하고 대통합을 이루는데 사회복지를 성공적으로 완수하라는 뜻에서 저를 보건복지부 장관에 내정하셨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첫 여성 대통령의 여가부 장관에 임명된 조윤선 내정자는 "영광"이란 표현으로 남다른 각오를 나타냈습니다.
▶ 인터뷰 : 조윤선 /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
- "대한민국 최초의 여성 대통령에 첫 번째 여성가족부 장관 내정자로 지명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따라서 어깨가 굉장히 무겁습니다. "
방하남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는 고용률 70% 달성을, 이동필 농림수산축산부 장관 내정자는 행복한 농촌을 강조했습니다.
▶ 인터뷰 : 방하남 / 고용노동부 장관 내정자
- "일자리 창출을, 그리고 상생의 노사관계의 새로운 틀을 짜면, 열심히 노력하면 고용률 70% 달성, 중산층 70% 복원 목표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 인터뷰 : 이동필 / 농림수산축산부 장관 내정자
- "농업과 농촌 발전을 통해서 그야말로 행복한 국민 행복한 농촌 될 수 있도록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는 그런 데에 최선을 다할 생각입니다. "
박 당선인의 공약 이행을 약속한 장관 내정자들.
청문회에서 전문성과 도덕성이란 관문을 잘 통과할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됩니다.
MBN뉴스 김은미입니다.
영상취재 : 이우진·문진웅·한영광 기자
영상편집 : 양재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