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채동욱 "정정보도…유전자 검사 용의"
'혼외아들' 논란에 휩싸인 채동욱 검찰총장이 해당 언론사를 상대로 정정보도 요구와 법적 조치 등 강력 대응에 나섰습니다.
유전자 검사라도 할 용의가 있다며 사실이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 전두환 추징금 완납 방안 내일 발표
전두환 일가가 미납 추징금 1,672억 원에 대한 구체적인 납부 계획을 내일 오후 발표할 계획입니다.
장남 전재국 씨는 추징금 완납 방안과 함께 대국민 사과성명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 "RO조직원, 공중전화로 北 인사 접촉"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의 총책인 RO의 핵심 조직원들이 공중전화를 이용해 북한과 우회 접촉한 사실을 국정원이 확인했습니다.
북측 인사를 연결해 준 재미교포와 중국 측 인사를 국정원이 추적하면서 수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 한국-베트남 "내년 FTA 체결"
아버지 박정희 전 대통령이 48년 전 월남전 파병을 결정한 베트남에서, 박근혜 대통령이 세일즈 외교를 펼치고 있습니다.
양국은 내년까지 한국-베트남 FTA를 체결하고 2020년까지 두 나라간 교역액을 현재보다 3배 이상 늘리기로 했습니다.
▶ "구박 당했다"…어머니·여동생 살해
20대 평범한 대학생이 잠을 자고 있던 어머니와 여동생을 흉기로 무참히 살해하는 충격적인 사
피의자는 어려서부터 가족들이 구박해 이 같은 범행을 저지렀다고 밝혔습니다.
▶ 레슬링 올림픽 정식종목 극적 부활
올림픽 핵심 종목에서 퇴출됐던 레슬링이 2020년 도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되며 극적으로 부활했습니다.
전통의 효자 종목 역할을 했던 레슬링 대표팀은 변화와 혁신으로 다시 뛰겠다며 새 출발을 다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