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두환 일가, 추징금 납부 계획 발표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1,672억 원에 달하는 미납 추징금 납부계획을 오늘 오후 발표합니다.
장남 재국 씨는 이 자리에서 대국민 사과 성명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나흘 연속 묵비권…북측 접촉 포착
이석기 의원에 대한 국정원의 조사가 닷새째로 접어든 가운데 이 의원은 묵비권을 행사하며 침묵을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국정원은 RO 핵심 조직원들이 공중전화로 북측 인사와 접촉한 정황을 포착하는 등 수사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 한-베트남, 내년 FTA 체결 합의
한국과 베트남이 내년에 FTA를 체결하고, 2020년까지 두 나라간 교역액을 현재보다 3배 이상 늘리기로 했습니다.
베트남 순방 나흘째를 맞은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베트남 경제 중심도시 호찌민으로 향해 세일즈 외교를 이어갑니다.
▶ "원전 오염수, 지하수 무차별 확산"
일본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에 오염된 지하수가 무차별적으로 확산되고 있다는 정황이 포착됐습니다.
오염수에 문제가 심각해지자 국제원자력기구 IAEA는 2차 조사단을 일본에 파견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러시아, 시리아 '화학무기 포기' 제안
러시아가 시리아 정부에 모든 화학무기의 통제권을 포기하라고 공개 촉구했습니다.
시라아는
▶ 중부지방 약한 가을비…한낮 '선선'
오늘 서울·경기와 강원 영서 지방을 중심으로 낮 한때 약한 빗방울이 떨어지겠습니다.
비의 양은 5mm 미만으로 야외활동에는 지장이 없겠고, 낮 기온도 어제보다 1~2가량 낮아 선선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