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도 한파…내일 오후 풀린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중부 곳곳과 경북 지역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이번 깜짝 추위는 내일 오후부터 풀리기 시작해 목요일 평년기온을 회복할 전망입니다.
▶ 필리핀 교민 10명 아직 연락 두절
슈퍼 태풍 하이옌이 휩쓸고 간 필리핀 중부, 이곳에 살고 있던 교민 10명의 소재가 여전히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외교부는 일단 안전이 확인된 교민 23명을 철수시킬 예정인 가운데 세부에 피해 종합상황실을 설치했습니다.
▶ '신 야권연대' 연석회의…정치권 관심
국정원 개혁과 특검도입을 요구하는 야권의 첫 연석회의가 오늘 열립니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신 야권연대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새누리당은 정치적 야합이라며 야권연대 결성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 인사청문회 이틀째…여야 격돌 예상
어제 불성실한 자료 제출 공방으로 난항을 겪었던 황찬현 감사원장 후보자 인사청문회가 오늘도 이어집니다.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도 같은 시간에 열리는데 직무능력과 도덕성 검증 등을 놓고 여야 위원들의 격돌이 예상됩니다.
▶ '내란 음모' 이석기 의원 첫 재판
내란 음모 혐의를 받고 있는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 등 7명의 재판이 오늘부터 시작됩니다.
공판에서는 녹취록의 증거 채택 여부를 놓고 변호인단과 검찰이 공방을 벌일 것으로 보입니다.
▶ KT 이사회…이석채 회장 사표 처리될 듯
KT가 오늘 이사회를 개최하고 배임 등의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고 있는 이석채 회장의 사표를 수리할 예정입니다.
차기 CEO는 KT 출신과 삼성 출신, 관료 출신 인사 등 10여 명이 거론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