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각 장성택' 체포장면 전격 공개
북한 김정은 국방위 제1위원장의 고모부인 장성택이 노동당 정치국 확대회의가 열리는 현장에서 전격 체포되는 장면이 공개됐습니다.
북한은 이례적으로 장성택에 대한 사진과 구체적인 죄목까지 공개하며 숙청을 공식 확인했습니다.
▶ '대선불복·암살' 발언…"대통령 시해"
민주당 장하나 의원의 '대선불복' 발언에 이어 양승조 의원이 '박근혜 대통이 부친인 박정희 대통령의 암살에서 교훈을 얻어야 한다'는 취지의 발언을 해 파장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새누리당은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고, 청와대는 대통령 시해 발언이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
▶ 국정원 개혁 특위…시작부터 신경전
국회 국가정보원 개혁특별위원회가 특위 활동을 어디까지 공개하느냐를 두고 첫 회의부터 삐걱거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무소속 안철수 의원의 신당 창당 준비 기구인 새정치추진위원회도 출범 후 첫 전체회의를 열고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 "방공식별구역 확대, 국익 위한 일"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 방공식별구역 확대에 대해 "국익을 우선해 내린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우리 군은 이어도 상공과 해역에 대한 순찰과 감시 활동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 철도노조 파업…지하철도 파업 예고
철도노조가 수서발 KTX의 민영화 논란과 관련해 4년 만에 파업에 들어갔습니다.
▶ 천차만별 '다운 재킷' 잘 고르는 법
본격적인 겨울 날씨를 보이면서 '오리털, 거위털' 의류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수십만 원에서 많게는 백만 원을 웃도는 다운 재킷, 어떤 걸 골라야 따뜻하고 오래 입을 수 있을지 MBN이 취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