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주영 결승골…그리스 2대0 완파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이 새벽에 열린 그리스와의 원정 평가전에 2대0 완승을 거뒀습니다.
1년1개월 만에 대표팀에 복귀한 박주영은 전반 8분 만에 선제 결승골을 터뜨리며 홍명보호의 해결사임을 증명했습니다.
▶ 미 동해병기 법안 최종 통과…7월 발효
일본의 로비에 막판 진통을 겪었던 미 버지니아주 교과서 동해병기 법안이 하원에서 최종 통과했습니다.
이제 주지사가 서명만 하면 올 7월부터 버지니아주 교과서에는 일본해와 동해가 함께 표기됩니다.
▶ "위안부 부정은 도전"…국제사회 공감
윤병세 외교장관이 UN 연설에서 일본의 위안부 부정은 UN 인권 개선 노력에 대한 정면도전이라며 강력하게 비판했습니다.
윤 장관은 작심한 듯 '징집된 성노예'라는 표현까지 사용했는데 네덜란드 등 국제사회의 공감을 이끌어냈다는 분석입니다.
▶ 김-안 '공동대표'…창당 방식 '진통'
민주당 김한길 대표와 새정치연합 안철수 의원이 공동대표를 맡기로 하는 등 통합 신당의 지도부 구성 방안이 합의됐습니다.
하지만, 창당 방식을 놓고 민주당과 새정치연합이 한 발짝도 물러서지 않고 대립하고 있어 상당한 진통이 예상됩니다.
▶ 지방선거 'D-90'…중앙선관위 감시 시작
6·4 지방선거가 꼭 90일 앞으로 다가오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본격적으로 불법행위 단속에 들어갔습니다.
출마하는 공직자는 오늘까지 사직해야 하
▶ '경칩' 꽃샘추위…강원 '한파주의보'
오늘은 겨울잠을 자던 동물들이 깬다는 경칩인데 오히려 서울 아침 체감온도가 영하 7도 가까이 떨어지며 꽃샘추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지만, 강원 중북부 산간은 한파주의보와 함께 눈이나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