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안보정상회의 참석차 네덜란드 헤이그에 도착한 박근혜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주석과의 정상회담에서 한반도 정세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현지 언론 인터뷰에서 한반도 비핵화의 중요성을 강조한 박 대통령은 내일 한·미·일 정상회담을 가집니다.
▶ 겉과 속 다른 일본…회담 진정성 의문
역시 핵안보정상회의 참석차네덜란드에 도착한 아베 일본 총리는 '안네 프랑크의 집'을 방문해 과거사를 겸허하게 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아베 측근이 또 고노 담화 재검증을 언급하는 등 겉과 속이 다른 행보를 보여 한일정상회담의 의미가 퇴색되고 있습니다.
▶ 국정원 간부 자살 시도…"수사에 불만"
공무원 간첩사건 증거조작 의혹과 관련해 소환 조사를 받던 국정원 권 모 과장이 그저께(22일) 자살을 기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현재 의식 불명 상태인 권 과장은 검찰 수사에 강한 불만을 토로하는 내용의 유서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대만 대학생 정부청사 점거…장기화 조짐
중국과의 서비스무역협정을 반대하는 대만 대학생 200여 명이 입법원에 이어 중앙정부인 행정원 청사까지 점거했습니다.
시민들도 시위에 참가한 데다 학생들의 비상식량 비축 소식도 전해지며 사태가 장기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 미 시애틀 산사태…3명 사망·18명 실종
미국 시애틀 인근에서 대규모 산사태가 발생해 최소 3명이 숨지고 18명이 실종됐습니다.
생존자에 대한 구조작업이 진행되고는 있지만, 여전히 진흙더미가 빠르게 움직이는 등 위험한 상황이라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 오후부터 차차 흐려져…일교차 주의
오늘도 오전 중에는 맑고 포근하다가 오후부터 차차 흐려지겠습니다.
내일 짧은 비 소식 이후 온도가 크게 오르는 등 일교차가 심할 것으로 예상돼 감기 예방에 주의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