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이 통일 모범 도시로 거듭난 드레스덴에 도착했습니다.
베를린에서 독일 통일을 이끈 주역들에게서 조언을 들었던 박 대통령은 오늘 저녁 통일 구상을 담은 연설을 할 예정입니다.
▶ 엔진 고장 북 어선 나포…조사 후 송환
해군은 어제저녁 서해 북방한계선을 넘어온 북한 어선을 나포한 뒤 오늘 새벽 북측으로 돌려보냈습니다.
3명의 선원이 탄 어선은 엔진 고장으로 표류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3파전' 불만…김황식, 일정 전면중단
새누리당 서울시장 경선이 정몽준-김황식-이혜훈 후보의 3파전으로 확정됐습니다.
당의 결정이 전해지자 정 의원과의 맞대결을 원했던 김황식 캠프 측은 즉시 반발하며 모든 선거 운동 일정을 중단했습니다.
▶ 허재호 차명 계좌 압류…해외 재산 파악
광주광역시가 허재호 전대주그룹 회장의 차명계좌를 찾아내 잔액 5,700만 원을 압류했습니다.
경기도 광주시에서 허 전 회장의 땅을 찾아내 공매에 부친 국세청은 해외에 숨겨둔 재산이 있는지 파악하고 있습니다.
▶ '해외 별장 구입' 의혹…SM "사실무근"
SM엔터테인먼트의 이수만 대표가 조세회피처를 통해 해외에 별장을 구입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국세청이 강도 높은 특별 세무조사에 들어간 가운데 SM 측은 "적법한 절차를 거쳤다"며 탈세 의혹을 일축했습니다.
▶ 서울 23도, 초여름 날씨…내일 '봄비'
오늘도 어제에 이어 서울이 낮 최고기온 23도까지 오르는 등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습니다.
전국 곳곳에 안개와 미세먼지가 낀 가운데 주말인 내일은 봄비가 내리며 더위가 한풀 꺾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