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하반기부터 감기와 같은 경증 질환자의 경우 일괄적으로 진료비와 약값의 30%를 부담해야 됩니다. 중증 질환자 부담을 줄이는 대신 경증환자 부담을 늘리는 건강보험 계획을 보건복지부가 내놨습니다.
▶ 남북장관급회담 이달 말 개최
오늘 개성에서 남북장관급 회담 개최를 위한 실무대표접촉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르면 이달말 평양에서 제20차 장관급 회담이 열릴 전망입니다.
▶ 친일파 후손 땅 270만평 환수
친일 반민족 행위자 후손 40여명이 소유하고 있는 토지 270만평이 국가에 환수됩니다.
▶ 정인봉 'X-파일' 한나라당 제출
한나라당 박근혜 전 대표의 법률특보 정인봉 변호사가 이명박 전 서울시장에 대한 이른바 X-파일 문건을 한나라당 경선준비위원회에 제출했습니다.
▶ "한·미 FTA 4월초 타결도 가능"
한미 FTA 7차 협상이 오늘 종료됐습니다. 김종훈 수석대표는 이번 7차 협상에서 상당한 진전이 있었고, 적기 타결도 가능하다고 말해 오는 4월 초 타결을 시사했습니다.
▶ 침몰 선박 시신 2명 추가 발견
어제 일본 중부 연안에서 침몰한 한국 화물선의 실종 선원 수색 작업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오전 시신 2구가 추가로 발견됐습니다. 하지만 국적과 신원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 7월부터 제한적 인터넷 실명제
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악플과 UCC의 사생활 침해 등 부작용을 막기 위해 오는 7월부터 제한적 인터넷 실명제가 시행됩니다.
▶ 막바지 추위 내일 낮부터 풀려
이번 추위는 내일 낮부터 풀려 내일 낮 최고 기온은 예년 기온을 웃돌 전망입니다. 설 연휴 기간 내내 포근한 날씨가 계속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