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 진중권/사진=진중권트위터캡처 |
진중권 교수,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 문창극 후보에게 쓴소리…"대국민선전포고?"
진중권 동양대학교 교수가 문창극 새 국무총리 후보자에게 쓴 소리를 했습니다.
진중권 교수는 자신의 트위터에 "野 새 총리·국정원장 '철저 검증' 예고"라는 제목의 기사를 링크하며 "그렇게도 사람이 없나? 윤창중에 문창극에 좀 있으면 조갑제도 입각하겠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진 교수는 앞서 박근혜 정부가 새 총리 후보로 문창극을 내정했단 소식엔 "누군가 했더니 이런 분. 이 정도면 대국민선전포고?"라며 부정적 입장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한편 문 후보측은 과거사 인식에 대해 "인사청문회에서 밝히겠다"고 해명했지만, 파문이 커지자 12일 새벽 "KBS의 보도는 강연의 특정 부분만 부각돼 전체 강연취지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한 측면이 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습니다.
진중권 교수 문창극 총리후보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 위안부 발언 일침에 누리꾼들은 "문창극 총리후보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 위안부, 진중권 의견이 맞는 거 같기도 하고" "문창극 총리후보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 위안부, 이번건 정말 말이 심했어" "문창극 총리후보 식민 지배는 하나님 뜻 위안부, 역사가 미래를 만듭니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