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은 평양에서 열린 제13차 경추위에서 다음달 17일 열차 시험운행을 실시하고, 북한에 쌀 40만톤도 지원하기로 합의했습니다.
▶ 범행 동기 초점...오늘 수업 재개
미 수사당국은 조씨와 첫 희생자인 에밀리와의 관계 규명 등 조씨의 범행 동기를 캐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버지니아공대는 오늘부터 수업을 재개합니다.
▶ 한-EU, 이번주 FTA협상 개시 선언
우리나라와 유럽연합 EU가 이번 주에 자유무역협정 FTA 협상 시작을 공식 선언하고 본격적인 협상에 나섭니다.
▶ 미국산 '뼈없는 쇠고기' 오전 반입
미국산 뼈 없는 쇠고기가 오늘 오전 인천공항을 통해 국내로 반입돼 수입 검역 절차를 밟습니다. 다음달 초부터 시중에 유통될 예정입니다.
▶ "6월말 엔캐리 청산 가능성" 경고
금융당국은 최근 국제금융시장에서 저금리 통화인 엔을 차입해 달러나 파운드화에 투자하는 이른바 엔캐리 자금의 6월말 청산 가능성이 높다며 이례적으로 경고했습니다.
▶ '대출금 대납' 편법증여 세무조사
국세청이 자녀의 은행 대출금을 대신 갚아주는 방법으로 증여세를 탈루한 4천 여명에 대해 특별조사에 착수했습니다.
▶ "형사법상 사형 규정 축소 검토"
김성호 법무부 장관은 "사형을 선고할 수 있는 형법 조항들 중 국민 법감정에 맞지 않는 일부 규정들은 정리할 필요가 있다"며 사형규정 축소 검토를 밝혔습니다.
▶ "사르코지·루아얄 결선 진출"
프랑스 대선 1차 투표가 끝난 직후 발표된 출구조사에서 우파 대중운동연합의 사르코지와 사회당의 루아얄 후보가 결선에 진출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