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3명 등을 다시 뽑는 4.25 재보궐선거가 오늘 전국 55개 선거구에서 실시됐습니다. 대선 민심의 향방을 가늠해볼 수 있는 시험대가 될 전망입니다.
▶ 현대·기아차 유럽시대 본격 개막
현대차와 기아차가 체코와 슬로바키아에 각각 공장을 착공, 준공하면서 본격적인 유럽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 숙련기능 외국인에 영주권 부여
법무부가 중소기업체의 숙련 기능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내년부터 일정한 조건을 갖춘 외국인에게 영주권을 주기로 했습니다.
▶ 네이버 세무조사...포털업계 긴장
국세청이 국내 최대 인터넷 포털 네이버로 유명한 NHN의 세무조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되면서 포털업계가 바짝 긴장하고 있습니다.
▶ "쇠고기값, 유통비 절반 이하로"
정부가 축산물의 지나친 유통 비용을 줄이고 근거가 분명한 가격 차별화를 유도하기 위해 직판 매장 신설과 쇠고기 이력추적제를 모든 한우로 확대합니다.
▶ 의사협회장 사의...로비 파장 확산
정관계에 금품 로비를 벌였다는 대한의사협회장의 녹취록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의사협회장은 사퇴 의사를 밝혔고, 로비 대상으로 지목된 정치인들은 법적대응 방침을 밝혔습니다.
▶ "한국, 주한미군 주둔비 더 내라"
버웰 벨 주한미군 사령관은 한국 정부가 주한 미군 방위비를 더 부담하지 않으면 현재 추진중인 주한미군기지의 재배치계획을 재검토할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 "내년 개도국 경제규모 선진국 추월"
LG경제연구원은 IMF의 세계 180개국에 대한 경제 전망치를 분석한 결과, 내년에 개발도상국들의 경제 규모가 선진국들의 경제 규모를 처음으로 앞지를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