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지리아에서 납치됐던 대우건설 임직원 3명 모두 오늘 새벽 무사히 석방됐습니다. 이들은 납치단체로부터 가혹행위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 "남북열차 군사보장 사실상 해결"
이재정 통일부 장관은 mbn과의 단독 전화 통화에서 오는 17일 남북 열차 시험운행 문제를 논의하기 위한 제5차 남북 장성급 회담에서 사실상 군사보장 문제가 해결됐다고 밝혔습니다.
▶ 지재권 공방...오늘 상품양허 협상
한-EU FTA 협상에서 양측은 EU측이 제기한 지적재산권 보호 문제를 놓고 공방을 벌였습니다. 협상 사흘째인 오늘은 상품 양허와 관련한 기술적 부분과 금융서비스 등 구체적인 시장별 논의를 벌입니다.
▶ 외환위기 후 유전 26개 헐값매각
지난 1997년 외환위기 이후 해외에서 확보한 유전 26개를 헐값으로 매각해 우리나라의 에너지 자립도가 3년 전 수준으로 후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김승연 회장이 직접 때렸다"
김승연 한화 회장의 보복폭행 사건 피해자들이 처음으로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피해자들은 김승연 회장에게 직접 맞았다고 다시 한 번 밝혔습니다.
▶ 우리당 친노-비노 '감정싸움' 격화
노 대통령과 열린우리당 김근태, 정동영 전 의장간의 당 존폐를 둘러싼 논쟁이 친노, 비노 세력간의 감정 싸움 양상으로 격화되고 있습니다. 열린우리당의 분열이 수순 밟기에 들어갔습니다.
▶ 남북 이산가족 11개월 만에 상봉
북핵문제로 중단됐던 남북 이산가족 상봉이 11개월만에 다시 시작됩니다. 남측 상봉단은 오늘 금강산에서 헤어졌던 가족을 만납니다.
▶ 서해5도 황사주의보...오늘 전국에 비
황사현상은 어젯밤부터 점차 사라졌지만 서해5도에는 여전히 주의보가 내려졌습니다. 오늘은 서울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가 내리면서 더위도 일시 주춤하겠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