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한의 경의선 동해선 열차가 반세기만에 처음으로 각각 군사분계선을 통과해 남북한 목적지까지 순탄한 시험운행을 보이고 있습니다.
▶ "북핵해결시 북미정상화 조기추진"
조지 부시 미국 대통령은 북한 핵문제가 해결된 이후 북미관계를 전면적으로 빨리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고 미국을 방문중인 이해찬 전 총리가 밝혔습니다.
▶ "경기, 길고 넓은 회복국면 예상"
조원동 재정경제부 차관보는 "지금까지의 회복세가 지속된다면 이번에는 과거와 달리 보다 길고 넓은 회복 국면을 보일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한미 FTA 재협상 제의받은 바 없다"
김영주 산업자원부 장관은 한미 FTA 재협상 문제와 관련해 아직까지는 미국 정부로부터 FTA 재협상 제의를 정식으로 통보받은 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 "인근 항구에 정박...모두 무사"
소말리아 근해에서 납치된 어선 2척은 인근 라스 아수아드 항에 정박 중인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한국인 4명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20~30대 직장인 78% 임금체불 경험
한 온라인 취업사이트가 20~30대 직장인과 구직자를 상대로 조사한 결과 조사대상의 78% 이상이 임금체불을 겪은 경험이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1.4분기 임금총액 5.6% 증가
올해 1~3월 기업의 1인당 월평균 임금총액이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5.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보복폭행' 김승연 회장 검찰 송치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보복폭행 사건을 수사해온 서울경찰청은 김 회장을 구속수감한지 엿새만인 오늘 오전 신병과 사건 일체를 서울중앙지검으로 송치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