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징병검사 본인 선택'
병무청에서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를 징병대상자 본인이 선택하는 방식으로 접수를 시작했다.
충북지방병무청은 15일부터 1996년생을 대상으로 2015년도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를 시작한다.
내년 충북지역 징병검사는 토·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한 1월 21일부터 3월 27일까지이며 전국적으로는 1월 21일부터 11월 25일까지 진행된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는 검사 대상자의 편의제고와 병역의무 자율이행 분위기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충북지방병무청 관내 거주 징병검사대상자는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을 선택해 징병검사를 받을 수 있고 주소지와 거주지가 다른 대상자는 실거주지 관할 지방병무청에서 검사를 받을 수 있다.
본인선택을 원하는 대상자는 병무청 홈페이지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화면에서 원하는 검사일자 1일 전까지 선택하면 된다. 1일 징병검사 인원이 한정돼 있어 일자별 접수 마감 전 서둘러 신청해야 한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과 취소·변경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이 필요하며 공인인증서가 없을 경우 가까운 지방병무청에서 접수 가능하다.
징병검사 일자 및 장소 본인선택 접수자에게는 본인이 신청시 본인이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징병검사통지서가 전달되고 비신청자는 지방병무청장이 검사일자를 지정한 검
병무청 징병검사 본인 선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병무청 징병검사 본인 선택, 더 좋아졌네" "병무청 징병검사 본인 선택, 사람 몰릴 듯" "병무청 징병검사 본인 선택, 원하는 날 신청할 수 있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매경닷컴 속보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