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 미국 증시가 1% 넘는 상승세를 보인데 힘입어 우리 증시도 강한 상승세를 보이며 코스피지수 1,800선을 가볍게 넘어섰습니다.
▶ "인질 석방 협상 상당한 진전"
피랍사태 40일째를 맞이한 가운데 우리 정부와 탈레반 측은 전화 접촉을 통한 협상을 재개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우리 정부 고위관계자는 석방 협상에 상당한 진전이 있음을 내비쳤습니다.
▶ 그리스 국토 절반 산불 피해
그리스에서 사상 최악의 산불이 국토 절반을 휩쓸며 사망자 수가 60명을 넘어섰습니다. 전국에 비상사태가 선포된 가운데 피해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 전국 내일까지 비...최고 70mm
내일까지 전국적으로 최고 70㎜의 비가 예상됩니다. 오늘은 중부지방에 내일은 남부지방에 중점적으로 내릴 전망입니다.
▶ 민주신당 예비후보 첫 토론회
대통합 민주신당의 예비경선 후보 9명은 오늘 서울 효창동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첫 인터넷토론회를 갖습니다.
▶ 이명박, 핵심 당직 인선 고심
당초 오늘로 예상됐던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의 핵심 당직 인선이 늦춰질 전망입니다. 한편, 박근혜 전 대표는 오늘 캠프 해단식에 참석해 경선 이후 첫 공식 일정을 갖습니다.
▶ 중대형 실질 분양가, 지자체 결정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중대형 주택의 실질 분양가는 지방자치단체가 분양가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결정하게 됩니다.
▶ 최경주 PGA투어 아쉬운 준우승
'탱크' 최경주 선수가 PGA투어 바클레이스 클래식에서 아쉬운 준우승에 그쳤습니다. 하지만, 상금 1천만 달러가 걸린 페덱스컵 포인트 순위는 5위에서 2위로 뛰어 올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