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합민주신당과 민주노동당, 창조한국당이 삼성 비자금 특검법을 발의했습니다. 하지만 한나라당은 대선자금 의혹을 포괄적인 수사 대상에 포함시킨 독자적인 특검 법안을 제출하기로 했습니다.
▶ 새 국세청장에 한상률 차장 유력
청와대는 이르면 오늘 후임 국세청장을 내정해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새 청장에는 한상률 국세청 차장이 유력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주가 상승...미국발 호재 영향
미국 증시의 급반등 영향으로 코스피 지수가 장중 50여 포인트가 오르는 등
이틀 연속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해외펀드 쏠림 모니터링 강화"
김용덕 금융감독위원장은 해외펀드의 과열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면서 지나친 쏠림 현상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수능 D-1...오늘 예비소집
2008학년도 대학 수학능력 시험 하루 전인 오늘 전국 2백11개 시험장에서 예비소집이 실시됩니다. 수험생들에게는 일제히 수험표가 배부됩니다.
▶ 'BBK 김경준' 내일쯤 귀국
BBK 주가조작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준 씨의 귀국이 보안상 등의 이유로 당초 보다 하루 늦은 내일쯤 이뤄질 것으로 보입니다.
▶ 올해 임금 인상률 평균 5%
올 1월부터 10월까지 기업체 평균 임금인상률은 5.0%를 기록했고 사업장의 12.3% 가량이 임금을 동결하거나 하향 조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남북총리회담 서울서 오후 개막
1차 남북총리회담이 오늘 오후 서울에서 개막해 사흘 간의 일정에 들어갑니다. 서해 평화협력 특별지대 조성과 이산가족 상시 상봉 등이 집중 논의될 예정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