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BK 본격 수사...정치권 공방 격화
BBK 김경준 씨가 구속되면서, 이명박 후보와의 연루 의혹을 둘러싼 검찰 수사가 본격화될 전망입니다. 정치권 공방도 격화되고 있습니다.
▶ "검찰 수사 협조...이면계약서 없다"
이명박 한나라당 후보는 방송기자클럽초청 토론회에서 검찰의 BBK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밝히고, 자신이 BBK의 실소유주임을 증명하는 '이면 계약서'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 대선 D-30...이명박 지지율 38~39%
대선 30일을 앞두고 검찰의 BBK 수사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의 지지율은 38~39%로 이전과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회창 후보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 "청와대 전 비서관에 금품 제공"
민변을 포함한 시민단체들은 삼성이 지난 2004년 청와대 비서관에게 금품을 제공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전국 영하권...밤부터 눈
오늘 아침 서울이 영하 5도 등 전국이 영하권에 들어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밤부터 내일 오전까지 중부지방에는 첫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 주요 공기업 내년 채용 대폭 축소
주요 공기업들이 내년에 신입사원 채용을 거의 안하거나 대폭 줄일 것으로 알려져 공기업 입사가 올해보다 한층 더 어려워질 전망입니다. 올 하반기 공기업 33개사의 입사 경쟁률은 평균 76대 1로 집계됐습니다.
▶ 외국어고 불합격 처리 9명 추
김포외고 시험문제 유출관련 불합격 처리 대상자가 당초 발표된 54명 보다 9명이 더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주요 사립대 내신 영향력 대폭 감소
고려대와 연세대, 이대에 이어 서강대와 성균관대, 한양대 등도 내신의 영향력을 대폭 감소시킨 입시요강을 발표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