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들은 가장 중점을 둬야 할 분야로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을 꼽았습니다.
황승택 기자가 보도합니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에게 국민들이 가장 기대하는 분야는 무엇일까?
경제회복과 일자리 창출이 70% 넘는 지지를 받으며 1순위로 꼽혔고 그 뒤를 이어 빈부격차와 양극화 해소, 교육개혁, 부동산 안정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이명박 당선자가 경제 회복을 공약으로 내건 만큼 국민들의 내년 경제 전망도 긍정적이었습니다.
국민들의 과반수 넘는 57.3%가 현재보다 좋아질 것으로 예상했고 현재보다 나빠질 것이라는 의견은 6.6%에 불과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 당선자의 국정 수행 능력에 대한 기대감도 높았습니다.
우선 이명박 당선자 선출 결과를 놓고는 84%가 잘된 선택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이 당선자가 향후 국정을 잘 수행할 것이라는 긍정적 견해가 89%를 차지했고 매우 잘할 것이라는 견해도 30%로 나타났습니다.
18대 총선 역시 현재의 흐름이 이어진다면 한나라당이 과반의석을 차지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내년 4월 국회의원 선거에 어느 정당이 원내1당이 되는 것이 좋냐는 질문에 한나라당이 64.5%로 압도적 1위를 차지했고 대통합 민주신당은 12.6%, 민주당은 2.6%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21일과 22일 이틀간 만 19세 이상 남녀 1,000명을 대상으로 전화로 실시됐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3.1%포인트입니다.
mbn뉴스 황승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