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정치

[재벌총수 청문회] 이완영 "어르신들은 조퇴시켜 줍시다"…與·野 대치 진풍경

기사입력 2016-12-06 17:22

[재벌총수 청문회] 이완영 "어르신들은 조퇴시켜 줍시다"…與·野 대치 진풍경

이완영/사진=연합뉴스
↑ 이완영/사진=연합뉴스

국회 '최순실 국정농단 국정조사 특별위원회'의 6일 청문회에서는 고령 재벌총수의 '조퇴'를 허용하느냐의 문제를 놓고 여야가 맞서는 진풍경이 벌어졌습니다.

새누리당 간사인 이완영 의원은 이날 오후 추가 질의에 앞서 의사진행 발언을 신청, "정몽구 현대기아차·손경식 CJ·김승연 한화 그룹 회장은 병력과 고령으로 인해 오래 있기 힘들다고 사전에 의견서를 제출했다"면서 "계속 앉아 있는 모습을 볼 때 걱정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여야 간사간 합의라고 전제한 뒤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오후 첫 질의에서 이들 회장 3명에게 먼저 질문하고 뒤이어 남아있는 분들에게 질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간사인 박범계 의원은 "이완영 간사가 세 분의 총수들에 대한 얘기를 했는데, 저는 청문회에

서 보이는 (그룹 총수들의) 상태에 따라 추후 논의를 해보자고 말씀드렸다"며 '합의'를 부인했습니다.

그는 특히 "손경식 회장은 목소리가 우렁차서 건강에 이상이 없는 것 같고, 정몽구 회장도 아직 (이상) 반응을 못 봤기 때문에 이에 대한 논의가 이르다는 판단"이라고 강조했습니다.

[MBN 뉴스센터 / mbnreporter01@mbn.co.kr]


MBN 종합뉴스 평일용 배너

관련 뉴스

화제 뉴스
오늘의 이슈픽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관심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