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무수석 박재완·경제수석 김중수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이 새정부의 청와대 수석 인선 결과를 직접 발표했습니다. 정무수석에 박재완 의원이 경제수석 김중수 전 KDI원장이 내정됐습니다.
▶ 고속도로 귀경길 소통 '원활'
설 연휴 마지막날인 오늘 아직까지 고속도로 소통이 원할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오후부터 점차 귀경 차량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 손학규 "공천에 모바일 투표 도입"
손학규 대통합민주신당 대표는 이번 4월 총선 공천 과정에서 국민참여를 늘리기 위해 모바일 투표를 적극 도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오바마 민주당 3개주 경선 완승
미국 루이지애나와 워싱턴, 네브라스카 3개주에서 열린 민주당 대통령 경선에서 오바마 상원의원이 힐러리 상원의원에게 완승을 거뒀습니다.
===================================
▶ "한국 올해·내년 5% 성장 힘들다"
주요 투자은행들은 우리 경제가 올해는 물론 내년에도 5% 성장을 달성하기 쉽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 미분양주택 또 급증..11만가구 돌파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한 밀어내기 분양의 여파로 미분양 아파트가 또 다시 급증해 11만 가구를 넘어섰습니다.
▶ "2월 코스피 1800선 넘는다"
증권사 리서치 센터장들이 설 연휴 이후 2월 코스피 지수가 1,800선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 65세 이상 고령자 경제활동 급증
전체 취업자 가운데 65세 이상 고령자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10년 전보다 75%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 외국 저가항공사, 국내 취항 제한
안전성이 입증되지 못한 외국 저가항공사들의 국내 취항이 힘들어질 전망입니다.
▶ 경찰 내근인력 10% 일선현장 배치
경찰청은 본청과 지방청 본부의 내근 인력을 10% 감축한다는 방침을 정하고 최근 각 부서별로 인력 감축안을 보고하도록 했습니다.
▶ 야후,
야후 이사회가 마이크로소프트, MS의 446억달러에 달하는 인수 제안을 거부할 계획으로 전해졌습니다.
▶ G7 회의, 금융시장 안정화 성명
일본 도쿄에서 열린 선진 7개국 재무장관과 중앙은행총재 회의가 세계 금융시장 안정화를 위한 공동성명을 채택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