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취임 후 처음으로 박근혜 전 대표와 회동을 갖습니다. 친박인사 복당에 대한 해법이 모색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 유가 126달러 돌파..5일째 최고치
국제유가가 나이지리아의 원유 수출 감소 등으로 장중 배럴당 126달러를 넘어서는 등 닷새 연속 최고치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 한미 북핵 협의..핵신고서 주목
한미 양국이 오늘 북핵 실무협의를 갖고 북핵 문제의 최종 조율에 나섭니다. 북측의 '핵 신고 자료'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 쇠고기 고시 "강행" vs "중지"
미국산 쇠고기를 둘러싼 정치권 대립이 15일로 예정돼 있는 장관 고시로 표면화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고시를 강행하겠다는 입장인 반면, 야권은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낼 방침입니다.
▶ 씨티그룹 4천억달러 자산 처분
씨티그룹은 구조조정 차원에서 총자산의 22%에 달하는 4천억달러 규모의 비핵심 자산을 수년 안에 처분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생산자물가 급등..서민 부담 가중
4월 생산자 물가가 98년 외환위기 이후 처음으로 두 자리수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소비자 물가와 직접연관되기 때문에 가계 부담이 클 것 같습니다
▶ 호텔 주차장서 차량 추락..1명 사망
오늘 새벽 12시쯤 용산구 한남동의 하얏트호텔 주차장에서 주차중이던 승용차가 추락해 1명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미얀마 또 폭풍우..구호품 압류"
1주일 안에 또 다른 폭풍우가 미얀마를 덮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유엔은 미얀마 정부가 이재민을 돕기 위한 국제사회 구호품을 압류했다고 주장했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