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4주기를 맞아 오늘 경기도 안산 화랑유원지에서 희생자를 추모하는 정부 합동 영결 추도식이 엄수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SNS를 통해 세월호 진실을 끝까지 규명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 "오사카 총영사 요구"…출마 연기 검토
인터넷 댓글 조작 혐의로 구속된 일명 드루킹 김 모 씨가 김경수 의원에게 대선 이후 일본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했다가 거절당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경수 의원은 경남지사 출마 선언을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선관위, 이르면 오늘 '김기식 질의' 결론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오늘 전체회의를 열고 김기식 금융감독원장 관련 의혹에 대해 청와대가 판단을 요청한 질의사항을 논의합니다.
청와대는 선관위 답변을 근거로 국회의원 출신에 대한 정부 고위직 인선 기준을 재정비하는 방안을 검토할 방침입니다.
▶ 조현민 이메일 사과…"법적 책임 다하겠다"
물벼락 갑질 의혹에 휩싸인 조현민 대한항공 전무가 어제 오전 급거 귀국했습니다.
조 전무는 직원들에게 이메일을 통해 진심으로 사죄를 말씀을 올린다며 법적인 책임을 다하고 사회적 비난도 달게 받겠다고 밝혔습니다.
▶ 차분한 태양절…'평화, 새로운 시작'
북한이 최대 명절로 꼽는 김일성 주석의 생일 '태양절' 경축행사를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치렀습니다.
오는 27일 열리는 남북 정상회담의 표어는 '평화, 새로운 시작'으로 정해졌습니다.
▶ 전국 맑고 '쌀쌀'…오전 미세먼지 '나쁨'
오늘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쌀쌀하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황사 영향으로 오전까지 높겠지만, 오후부터는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