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치원총연합회가 오늘 사립유치원 개학을 연기하면서 대란이 불가피할 전망입니다.
정부가 '무관용 원칙'을 고수하며 압박하자 일부 유치원이 개학 연기를 철회한 가운데,
정부는 오늘부터 개학 여부 확인 전수조사에 나섭니다.
▶ "김정은에 한글·영어 '빅딜' 문서 건넸다"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하노이 정상회담에서 한글과 영어로 된 '빅딜' 문서를 김정은 위원장에게 건넸다고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회의 보좌관이 밝혔습니다.
볼턴 보좌관은 "트럼프 대통령이 북한과의 대화를 여전히 낙관하고 있고, 대화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 문 대통령, NSC 주재…중·일·러 대사 교체
문재인 대통령이 오늘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 전체회의를 열고, 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대응 방안에 대해 논의합니다.
문 대통령은 중국과 일본, 러시아 등 한반도 주변 주요국 대사 교체 인사도 발표할 예정입니다.
▶ 여야 3당 원내대표 회동…국회 정상화 담판
민주당과 한국당, 바른미래당 등 여야 3당 원내대표가 3월 임시국회를 열기 위해 오늘 협상을 벌입니다.
문희상 국회의장과 여야 5당 대표도 회동을 하고, 2차 북미정상회담 평가와 국회 정상화 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 다세대주택 화재 1명 사망… 1천 세대 정전
어젯밤 경기도 수원의 한 다가구주택에서 불이 나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경기도 구리의 아파트에서는 정전사고로 1천 세대의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
▶ '황사·스모그' 유입…나흘 연속 '저감조치'
오늘은 중국발 황사에 스모그까지 겹쳐 수도권과 충청, 호남지방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수도권을 포함한 일부 지역은 비상저감조치 제도가 시작된 이후 사상 처음으로 나흘 연속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