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함과 특전사가 처음 투입된 사상 최대규모의 독도훈련이 어제 시작돼 오늘까지 진행됩니다.
독도를 자신들의 영토라며 훈련 중단을 요구한일본은 실탄 35톤을 퍼부은 대규모 자위대 훈련을 공개했습니다.
▶ 조국 "국민께 송구"…정의당 최종판단 주목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가 딸 문제와 관련해 국민께 송구하다며 사과했지만, 개혁 임무를 완수하겠다며 정면돌파 의지를 밝혔습니다.
그동안 장관 후보자들의 낙마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던 정의당은 오늘 조 후보자 측의 소명을 들은 뒤 입장을 내놓기로 했습니다.
▶ 트럼프-아베, '북 단거리 미사일' 시각차
주요 7개국, G7 정상회담에 참석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최근 북한의 단거리 미사일 발사에 대해 이견을 드러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기쁘지는 않지만, 북한이 어떤 합의도 위반하지 않았다"고 밝힌 반면, 아베 총리는 "유엔 결의를 위반한 것"이라고 규정했습니다.
▶ 트럼프 "한미훈련 완전한 돈 낭비, 불필요"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연합훈련은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이 전쟁 게임을 한다는 김정은 위원장의 편지를 받았다"며 "한미훈련은 완전한 돈 낭비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 홍콩 시위 다시 격화…경찰, 실탄 경고사격
평화롭게 진행되던 홍콩 시위가 지난 주말 시위대와 경찰 간 물리적 충돌이 발생하는 등 다시 격화하고 있습니다.
홍콩 경찰은 시위대를 향해 처음으로 경고용 실탄을 발사했습니다.
▶ 한낮 30도 안팎 '늦더위'…밤부터 남부 비
오늘은 아침 기온이 20도 정도로 선선하겠지만, 한낮에는 30도 안팎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밤부터는 남해안과 제주도에 비가 내리기 시작해 내일 전국으로 확대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