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시간으로 어제 오후 미국 조지아주 해상에서 현대글로비스 소속 자동차운반선이 한쪽으로 기우는 전도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탑승 인원 24명 가운데 20명이 구조됐는데, 기관실에 갇힌 우리 선원 4명에 대한 구조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조국 임명' 고심 거듭…오늘 결정 전망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 여부가 이르면 오늘 결정됩니다.
민주당은 '적격' 판정을 내리고 청와대에 의견을 전달했지만, 한국당은 "임명을 강해하면 정권 종말이 시작될 것"이라며 청와대를 압박했습니다.
▶ "누가 흘렸나"…잇단 '증거 노출' 논란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를 둘러싼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 내용이 연이어 노출돼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조 후보자의 딸 표창장 사진에 이어 조 후보자의 부인 연구실 컴퓨터에서 총장 직인 파일이 발견됐다는 보도까지 나오면서 검찰과 조 후보자 양측 모두 예민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 '비서 성폭행' 안희정 오늘 대법원 선고
지위를 이용해 비서를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대법원 선고가 오늘 내려집니다.
1심과 2심의 결론이 완전이 달랐던 만큼 위력의 존재와 행사 여부, 그리고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판단이 유무죄를 가를 것으로 보입니다.
▶ 인도로 차량 돌진…노부부 아파트서 추락
술에 취한 50대 남성이 차량을 끌고 자신과 말다툼을 벌인 사람들을 향해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서울의 한 아파트에서는 병을 앓던 노부부가 아파트 19층에서 몸을 던져 숨졌습니다.
▶ 태풍 피해 복구 총력…오늘 전국 '빗방울'
한반도를 휩쓸고 간 태풍 '링링'으로 인한 피해 복구 작업이 전국 곳곳에서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