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스템 구축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의 '대국민 고지·안내문 전자화 시법 공모사업'에 선정, 사업비의 50%를 국비로 지원받아 진행됐다.
이를 통해 소비자는 분쟁사건의 조정 신청 시 카카오톡으로 안내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본인인증, 개인정보수집·제공동의와 전자고지 이용에 동의하면 카카오페이를 통한 간단한 본인인증으로 조정결정서 등 각종 통지서를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다. 이용에 동의하지 않는 소비자는 기존 방식대로 우편으로 발송한다.
위원회 측은 "등기우편으로 통지서를 송달할 경우 발생했던 수취인
[디지털뉴스국 이미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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