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성관 '해외골프여행·위장전입' 의혹
천성관 검찰총장 후보자가 주택구입자금으로 15억여 원을 빌린 사업가 박 모 씨와 함께 해외골프 여행을 다녀왔다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자녀 진학을 위한 위장전입은 시인했습니다.
▶ 천성관 동생 관련 인사 '이상한 불구속'
천성관 검찰총장 후보자의 동생이 사외이사로 있는 회사가 지분을 보유한 업체대표가 회사에 300억 이상의 손해를 끼쳤는데도 불구속 기소돼 논란이 예상됩니다.
▶ "한-EU FTA 타결…공식 선언"
스웨덴을 방문 중인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13일) 오후에 열린 한-스웨덴 정상회담에서, 한-EU FTA 타결을 공식 선언했습니다. 자동차, 전자, 섬유 등 제조업계가 상당한 혜택을 볼 것으로 예상됩니다.
▶ "김정일 췌장암"…"아는 바 없다"
일부 언론에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이 뇌졸중에 이어 췌장암에 걸렸다고 보도한 데 대해 통일부는 아는 바 없다고 밝혔습니다.
▶ 산악인 고미영 씨 시신수습 지연
히말라야에서 실족사한 여성 산악인 고미영 씨에 대한 구조 작업이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변덕스런 날씨로 헬기 구조가 쉽지 않아 구조 작업이 장기화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 8천억 수입
연예기획사 대표가 불법 도박사이트를 운영해오다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전국의 2만 3천 곳에 달하는 불법게임장을 관리하며 4년간 벌어들인 돈이 8천억 원에 달했습니다.
▶ 500대
매출액 상위 500대 기업으로 조사한 결과 하반기 채용 규모는 상반기보다 89%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습니다.
▶ 내일까지 중부지방에 집중호우
오늘(13일) 밤부터 내일(14일) 사이에 서울·경기 등 중부지방에 다시 많은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