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U 정상 "온실가스 배출 30% 감축"
유럽연합 정상들은 202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을 1990년대보다 30% 줄이기로 했습니다. 또 후진국에 3년 동안 72억 유로를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 타이거 우즈 "골프 무기한 중단"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가 외도로 인한 상처를 극복하기 위해 골프를 무기한 중단하겠다고 자신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습니다.
▶ 미 하원 "FTA 조기 비준해야"
미국 공화당 하원 지도부가 오바마 미국 대통령에게 한미 FTA의 조기 비준을 촉구하는 서한을 보내 대통령이 직접 나설 것을 주문했습니다.
▶ 뉴욕증시 상승 마감…유가 8일째 하락
뉴욕증시는 소비지표 개선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제 유가는 달러 강세가 이어지면서 8일 연속 하락했습니다.
▶ 세계 신종플루 사망자 1만 명 육박
전 세계에서 신종플루로 인한 사망자 수가 1만 명에 육박했습니다. 하지만, 전체 사망자 증가 폭은 2주 연속 둔화하고 있습니다.
▶ 현경병 소환 조사…한명숙 소환 불응
골프장 로비 의혹과 관련해 한나라당 현경병 의원이 검찰 조사를 받고 귀가했습니다. 한명숙 전 총리는 검찰 소환에 불응하고 수사검사를 피의사실 공표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 남북, 오늘부터 해외공단 합동 시찰
남북이 오늘(12일)부터 중국과 베트남 공단 합동시찰에 나섭니다. 개성공단을 국제경쟁력을 갖춘 산업단지로 발전시키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 '동남권' 거대도시 내년 탄생
마산·창원·진해시의
▶ 김상현 '골든글러브'…김현수 최다 득표
KIA 타이거즈의 김상현 선수가 MVP에 이어 골든글러브를 받았습니다. 김현수는 골든글러브 최다 득표의 주인공이 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