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시민, 경기지사 단일후보 확정
국민참여당 유시민 후보가 민주당 김진표 후보를 누르고 경기지사 단일후보로 확정됐습니다. 한나라당 김문수 후보와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됐습니다.
▶ "적극 지원"…"친노세력 위장 개업"
정세균 민주당 대표는 유시민 후보에 대한 적극적으로 지지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김문수 경기지사 후보 측은 "실패한 친노세력의 위장개업"이라고 평가했습니다.
▶ "김정일 방중에서 중국과 이견 노출"
중국내 한반도 전문가는 김정일 위원장 방중에 대해 "김 위원장은 중국이 지갑을 열기를 원했고, 중국은 6자회담 복귀를 이끌지 못했다"고 평가했습니다.
▶ 금값 연일 최고…금 자판기도 등장
유럽 재정위기에 따른 불안감에 금값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중동에서는 아예 '금 자판기'까지 등장했습니다.
▶ 휴대폰 보조금 축소…매출액 22% 제한
이달 중으로 스마트폰 등 휴대전화에 지급되는 보조금이 줄어들 전망입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통신사 마케팅비를 매출액 대비 22%로 제한했습니다.
▶ 잠실 오피스텔 청약경쟁률 49대1
잠실에 들어서는 한 오피스텔의 청약 경쟁률이 49대 1을 기록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 아동 학대 급증…8년새 2.7배 증가
성인으로부터 신체적·정신적 학대를 당한 아동에 대한 보호 사례가 해마다 늘고 있습니다. 8년 전보다 2.7배 늘었습니다.
▶ 경실련 "송도신도시 사업 전면 재검토"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이 송도신도시 사업을 검토한 결과, 2조여 원의 개발이익을 민간업자가 가져갔다며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