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16 표심 잡기…전략지역 집중 공략
여야는 전략 지역에서 선거대책회의를 여는 등 표심 잡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천안함 발표와 노 전 대통령 서거 1주기를 놓고 치열한 공방을 펼치고 있습니다.
▶ '대북사업 보류'…북에 전단 대량 살포
통일부가 각 부처에 대북예산 집행을 보류하라고 요청했습니다. 북한이 육로통행 차단을 경고한 가운데, 대북단체가 19일 백령도에서 대량으로 전단을 살포합니다.
▶ 6자회담국에 '천안함 결과' 사전통보
정부는 오는 20일 천안함 민군합동 조사결과를 발표하기에 앞서 6자회담 당사국에 사전통보합니다. 발표 직후 대북성명과 유엔 안보리 회부를 추진합니다.
▶ 태국 '최후통첩'…사상자 300명 육박
태국 정부가 오는 18일까지 시위대 해산을 요구하며 강제진압에 나설 뜻을 밝혔습니다. 이번 사태로 3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습니다.
▶ 금융 불안 '주가 급락·환율 급등'
유럽에 이어 일본 신용등급 강등설이 불거지면서 코스피지수 2.7% 급락하고, 원달러 환율은 한때 1150원대를 기록하는 등 금융시장 불안한 모습입니다.
▶ '스폰서 의혹' 검사장급 2명 소환조사
'스폰서 검사' 의혹을 조사 중인 진상조사단은 오늘 오전 9시경 박기준·한승철 두 검사장을 소환해 이 시간 현재 조사하고 있습니다.
▶ 박세리, LPGA 우승…한국 축구 '완승'
박세리는 벨 마이크로 LPGA 클래식 연장전에서 2년 10개월 만에 우승했습니다. 축구대표팀은 에콰도르와 평가전에서 2대 0으로 승리했습니다.
▶ '현대그룹 재무개선 대상 최종 선정'
채권단이 현대그룹을 재무구조 개선 약정 대상으로 최종 선정했습니다. 채권단은 31일까지
현대그룹과 재무구조 약정을 맺기로 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