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함 관련 중국 태도 변화 있을 것"
천안함 사태와 관련해 중국의 태도 변화가 있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내일 원자바오 총리의 방한이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
▶ 오늘 서해 대잠수함 훈련…워치콘 격상
천안함 사건 이후 처음으로 서해에서 대잠수함 기동훈련이 시작됐습니다. 한미 군 당국은 대북감시태세를 한 단계 올리고 북한군의 동향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 '금융 진정세' 환율 하락·주가 반등
원달러 환율이 6거래일 만에 하락 출발했습니다. 코스피는 하락 출발했다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 "5월도 경상흑자 25억 달러 전망"
4월 경상수지가 14억 9천만 달러의 흑자를 낸데 이어 5월에도 25억 달러 안팎의 흑자가 예상됐습니다.
▶ D-6 오늘부터 부재자투표 시작
6·2 지방선거가 엿새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부터 부재자투표가 실시되며, 후보자에 대한 여론조사 발표도 금지됩니다.
▶ 변칙 상속·증여 2천 명 조사 착수
국세청이 변칙 상속과 증여를 통해 고액 자산을 취득한 2천여 명에 대해 예비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7월부터는 본격 세무조사가 진행됩니다.
▶ 서울대 입학사정관 세부전형 공개
서울대가 입학사정관 세부 전형을 처음 공개했습니다. 교과부는 16년치 수능 자료 가운데 수험생에게 통보된 표준점수만 공개하기로 했습니다.
▶ 축구대표팀 고지대 적응훈련 시작
축구대표팀이 해발 1,200미터 고지대인 오스트리아 노이슈티프트에서 적응훈련을 시작했습니다. 안정환은 월드컵에서 '특급 조커'로 활약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