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대통령, 출국…"북한 반성해야"
이명박 대통령이 아시아 안보대화에 참석하기 위해 싱가포르로 출국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북한의 반성없이 열리는 6자회담은 결과를 기대하기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 합동조사단, 안보리 직접 설명 추진
천안함 합동조사단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서 조사결과를 직접 설명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MBN 단독 보도입니다.
▶ "한미 연합기동훈련 연기 검토중"
군 당국은 다음 주로 예정됐던 한·미 연합기동훈련이 수 주 정도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반발과 유엔 안보리 일정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 대북공작원이 간첩…육군 소장 수사
지난 98년 북풍사건 때 등장했던 대북공작원 흑금성이 간첩혐의로 구속됐습니다. 현역 육군소장도 흑금성에 포섭돼 군사기밀을 유출한 혐의로 수사를 받고 있습니다.
▶ 1분기 GDP 지난해 대비 2.1% 성장
한국은행은 1분기 GDP가 지난해 4분기에 비해 2.1%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보다 무려 8.1% 증가했습니다.
▶ 국내 1호 교보증권 성장동력 고갈
국내 1호 증권사 교보증권이 성장동력을 찾지 못해 뒤쳐지고 있습니다. 좀 더 공격적인 경영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 허정무호 '석패' 박주영 가능성 확인
우리 대표팀이 FIFA 랭킹 2위 스페인과의 마지막 평가전에서 아쉽게 0대 1로 졌습니다. 박주영 원톱 가능성의 희망을 확인했습니다.
▶ 수천만원 상당 희귀 물고기 수입 적발
국제 멸종 위기에 처한 어류를 몰래 들여와 판 일당이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일명 황제의 관상어라는 '녹미어'인데, 마리당 수천만원을 호가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N 트위터 오픈! 한발 빠른 뉴스를 트위터에서 만나세요]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