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권 중진의원도 사찰…수사 새 국면
민간인 불법사찰에 대한 검찰 수사가 새로운 국면을 맞고 있습니다.
공직윤리지원관실이 남경필 한나라당 의원의 부인을 사찰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 "성희롱 발언 있었다…강용석 거짓말"
한나라당 강용석 의원의 '성희롱 발언' 파문과 관련해 현장에 있었던 대학생들은 문제의 발언이 실제 있었다며 강 의원의 해명을 반박했습니다.
▶ 미 "2주 안에 대북 제재 조치 발표"
힐러리 클린턴 미 국무장관이 대북 제재 방침을 밝힌데 이어 필립 크롤리 국무부 차관보는 2주 안에 대북 제재 조치를 발표하겠다고 구체적인 시한과 내용을 밝혔습니다.
북한의 돈줄이 되는 각종 불법활동을 차단할 방안이 담길 것으로 보입니다.
▶ 산케이 신문 "천안함 어뢰 북 제조"
미국 정보 당국이 '천안함을 공격한 어뢰가 2년 전 북한 개천시에서 제조됐다'는 정보를 한국과 일본에 전달했다고 산케이신문이 일본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 열대야에 이어 전국 곳곳 폭염특보
전국 곳곳이 폭염으로 찜통 더위를 겪고 있습니다.
강원 동해안과 경북 일부 지역에는 폭염 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경기 남부와 충북, 전북 등 전국 곳곳에 폭염 주의보가 발령됐습니다.
▶ 한국 국가부도 위험 OECD 11번째
우리나라 국가부도 위험이 OECD 회원국 가운데 통계 자료가 확보되지 않은 캐나다, 룩셈부르크, 스웨덴을 제외한 28개 국중 11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재보선 D-6…여야, 전략 지역 총력전
7·28 재보선을 6일 앞두고 여야는 강행군을 계속합니다.
한나라당은 강원에서 지원 유세를 펴고, 야당도 전략 지역 표심잡기에 집중합니다.
▶ 혼자 사는 노인 100만 가구 넘어
혼자 사는 노인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사상 처음으로 독거노인 가구가 100만 가구를 넘어섰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