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연합 훈련 개시…북 "보복성전"
대규모 한미 연합훈련이 어제(25일)부터 나흘간 일정으로 시작됐습니다. 북한은 핵 억제력을 강화해 보복성전에 나서겠다고 경고했습니다.
▶ 은평을 야권 단일 후보 오늘 결정
7·28 재보선이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서울 은평을 야권 단일 후보가 오늘 오후 3시 결정됩니다. 충북 충주에선 민주당 정기영 후보가 야권 단일후보로 결정됐습니다.
▶ 이 대통령, 사정기관 실태 조사 지시
이명박 대통령은 최근 잇따라 불거진 불법 사찰 의혹과 관련해 주요 사정기관의 운영 실태와 업무 체계를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마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최대전력수요 7번 경신…전력 비상
이른 무더위로 이달에만 여름철 최대 전력수요가 7차례나 경신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력수요가 전력 최대 공급량에 육박하고 있어 전력 수급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 서민 대출 '햇살론' 오늘 출시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10% 초반의 금리로 생활 자금과 창업자금을 빌려주는 대출상품 '햇살론'이 오늘(26일) 출시됩니다.
▶ 두산, 중앙대 퇴학생 '뒷조사' 논란
두산중공업이 학내 정책에 반발해 시위를 벌이다 퇴학 된 중앙대생의 뒷조사를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 신지애, 에비앙 마스터스 한국인 첫 우승
신지애 선수가 마지막 라운드에서만 5타를 줄이며 LPGA 에비앙 마스터스에서 한국 여자 골프 사상 처음으로 우승했습니다.
▶ 독일 음악축제서 최소 19명 압사
독일 서부 뒤스부르크에서 열린 야외 음악축제에서 최소 19명이 압사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