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은평을·충주 투표율 예상 웃돌아
7·28 국회의원 재보궐 선거가 오늘(28일) 전국 8개 선거구에서 실시되고 있습니다.
특히 관심지역인 서울 은평을과 충주는 예상보다 투표율이 높아 선거결과에 미칠 영향이 주목됩니다.
▶ 동해 한미 연합훈련 오늘 종료
북한의 천안함 공격에 대한 군사조치의 하나로 나흘간 실시된 한미 연합훈련이 오늘 종료됐습니다.
이번 훈련은 한미 양국의 최정예 전력이 참가해 국제적으로 이목을 받았습니다.
▶ 중대 이어 숙대서도 '사찰' 의혹
중앙대에 이어 숙명여대에서도 사찰 의혹이 있는 문건이 대량으로 발견됐습니다.
대학 측은 지도 차원에서 문건을 작성했다고 밝혔지만 학생들은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 한·일 지식인 "한일병합 원천무효"
한국과 일본의 지식인 1천여 명이 1910년에 체결된 한·일 강제병합의 원천무효를 선언했습니다.
또 일본 총리의 사과를 촉구하는 요청서도 오늘(28일) 일본 정부에 제출했습니다.
▶ 5개월째 경상 흑자…상반기 $116억
6월 경상수지가 50억 4천만 달러 흑자를 기록하며 다섯 달째 흑자 행진을 이어갔습니다.
이로써 올 상반기 경상흑자는 116억 천만 달러를 나타냈습니다.
▶ 여성 미혼율 60%…30년간 5배 상승
결혼 적령기인 20대 후반 여성의 미혼율이 60%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30년 만에 5배 가까이 높아져 결혼 기피 현상이 심각해졌습니다.
▶ 파키스탄 여객기 추락…152명 탑승
오늘 파키스탄에서 152명을 태운 여객기가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망자 수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 택시기사 흡연 땐 과징금 120만 원
서울시는 오는 9월부터 택시 안에서 운전기사가 담배를 피우다 적발되면 과징금 120만 원을 부과하기로 했습니다.
[MBN리치 전문가방송 - 순도100% 황금종목 발굴]
< Copyright ⓒ mbn(mb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